보도자료

군것질 하나도 품격있게, 간식에도 ‘소확행’이 대세

  • 2018-04-09
  • 관리자

군것질 하나도 품격있게, 간식에도 ‘소확행’이 대세 
- 제품 꽉 채우는 소시지로 인기 몰이… ‘김구라 핫도그’ 핫도구라
- 소비자 인기 힘입어 GS홈쇼핑 재방 결정, 1월 30일 생방송 진행

 

[선진 보도사진] 군것질 하나도 품격있게, 간식에도 ‘소확행’이 대세.jpg



큰 행운보다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2018년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많은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가장 빠르게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은 간식, 디저트 부문으로,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가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간편식 분야에서는 최근 ‘김구라 핫도그’로 화제를 모은 ‘핫도구라’가 ‘소확행’ 간편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핫도구라’는 국내 No.1 브랜드 돼지고기 선진포크를 100% 사용한 프리미엄 소시지로 육즙을 그대로 살렸으며, 소시지 크기 역시 전체 제품의 약 60%에 달할 정도로 크다. 또한 고구마를 첨가한 빵으로 달콤한 풍미를 살려 ‘단짠단짠’ 조합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핫도구라’는 제품 모델인 김구라를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의 SNS 인증샷을 계기로, SNS를 통한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네티즌들은 ‘요즘 뜨고 있는 김구라 핫도그, 상상 이상으로 만족한다’, ‘TV보다 구매했는데 가성비를 기대했다가 맛에 반했다’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홈쇼핑에서는 이번 1월 30일 오후 6시 40분부터 ‘핫도구라’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구라는 지난 12월 GS홈쇼핑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과 특유의 개그감을 살린 ‘핫도그 먹방’을 선보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끈 바 있다. 김구라는 이번 2차 방송에도 출연을 결정, 또 한번 ‘핫도구라’의 인기몰이에 한 몫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를 대표하는 트렌드 키워드 ‘Yolo’가 자신만을 위한 ‘제한없는’ 소비 였다면, 올 해의 ‘소확행’은 소비능력을 염두에 둔 ‘실리적’ 소비라는 점에서 같으면서도 매우 다르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일상과 가장 가까운 식음료 업계의 지속적 변화가 예상되며, 2018년은 업계의 치열한 마케팅 및 아이디어 상품 출시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