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5년째 이어지는 돼지고기 사랑! ‘15기 선진포크 포크리에’ 발대식 개최

  • 2018-06-15
  • 관리자

15년째 이어지는 돼지고기 사랑!

‘15기 선진포크 포크리에’ 발대식 개최
- ‘돼지고기에 대한 모든 것’ 전하는 ‘주부 돼지고기 전문가’
- 올해 15주년 계기로, 더욱 즐겁게 돼지고기 즐기는 식문화 전파에 앞장설 것


11.jpg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소비자에게 더욱 바르고 똑똑한 돼지고기 소비 문화를 알리고 확산시키기 위한 주부 서포터즈 ‘선진포크 포크리에’ 15기를 선발하고 지난 14일(목)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벌써 15년째를 맞은 ‘선진포크 포크리에’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를 결합한 말로, 돼지고기의 맛과 요리에 정통한 전문가를 의미하는 선진의 주부 서포터즈다. 지난 2009년 첫 발족 이래 선진포크 포크리에는 돼지고기에 대한 일반적인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는 한편,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돼지고기를 즐기는 비법을 전하는 등 온, 오프라인 미디어를 통한 다양한 돼지고기 식문화 전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15기 선진포크 포크리에는 총 21명의 주부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돼지고기 생산 및 유통 현장, 맛집 등을 찾아다니며 유용한 소비자 정보를 전달하는 ‘취재 포크리에’, 건강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레시피를 알려줄 ‘요리 포크리에’ 두 팀으로 활동 영역을 나누어 전문성을 더욱 높였으며, 이번 6월부터 약 5개월간 운영될 계획이다.


선진포크 포크리에는 활동 기간 동안 전국의 선진포크 맛집 탐방, 신선한 돼지고기 구별법, 계절별 최고의 돼지고기 레시피 등 유익한 콘텐츠를 자체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선진포크 포크리에가 제공하는 소비자 정보 콘텐츠는 선진 공식 블로그(http://sunjinblog.com/) 및 선진포크 공식 카페 ‘해(亥)뜨는 마을(http://cafe.naver.com/sjpork)’에서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선진 식육유통BU 박기노 전무는 “현명한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는 만큼, 15주년을 맞은 선진포크 포크리에 역시 돼지고기에 대한 오해 해소가 아닌 ‘더 즐겁게 돼지고기를 즐기는 방법’의 알리미로 그 취지를 바꿔가고자 한다”며 “15기 ‘선진포크 포크리에’가 선보일 더욱 알차고 전문적인 생활정보를 선진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