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료 마케팅

사료 마케팅
1. 육성목표

축종 시장분석과 고객 니즈 파악을 통해 STP 전략을 수립하고 수립된 전략 달성을 위해 마케팅 요소인 4P를 mix하여 정책을 입안, 진행하고 피드백을 통해 목표 달성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육가공 마케팅 직무는 시장 분석, 정책 수립, 신제품 출시, 축종 전문화 교육, 모델제시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장 분석 : 축종 사업 전망 분석, 고객의 주요 이슈 파악
  • 정책 수립 : 시장조사 및 분석, STP전략, 캠페인시행
  • 신제품 출시 : 고객니즈 파악, 컨셉설정, 네이밍
  • 축종 전문화 교육 : 축종별 교안 마련, 교육안, 교육실시
  • 모델 제시 : 축종 모델안 제시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축종별 지식, 영업 지식, 시장의 주요이슈, 제품 지식, 농장 운영 지식
  2. 2) 기술(Skill)
    PEST, SWOT 분석, STP, 4P mix, 프레젠테이션 스킬
  3. 3) 태도(Attitude)
    분석적, 관찰력, 고객지향적, 주도적

식육유통 마케팅

식육유통 마케팅
1. 육성목표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4P 관점에서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키는 전략과 전술을 도모하고 마케팅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식육유통 마케팅 직무는 신제품 개발, 채널 건전성 확립, 마케팅 기준가 제도, 각종 프로모션 지원, 사업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제품 개발 : 고객가치 상품 개발, 기존/신규 제품 전략 수립 및 관리
  • 채널 건전성 확립 : 핵심채널 건전성 향상안 도출, 신경로 시장조사
  • 마케팅 기준가 제도 : 기준가 체계 정비, 신제품 가격 설정
  • 각종 프로모션 지원 : 광고.홍보안 마련, 지원체계안 마련 및 프로세스 진행, 대내외 행사 진행
  • 사업계획 수립 : 주요 매출지표, 사업기획 및 세부실행안 수립, 3C분석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제품 히스토리, 채널별 사업구조 이해, 가격구조 및 수익구조 이해, 브랜드 마케팅
  2. 2) 기술(Skill)
    신제품 런칭 기획, 가치배부 분석, 재무 분석, 시장상환 분석, 마케팅 예산 운영
  3. 3) 태도(Attitude)
    창의적사고, 분석적, 열정, 정확성, 세밀함

육가공 마케팅

육가공 마케팅
1. 육성목표

사업구조를 이해하고 중장기적인 사업전략에 따른 정책, 마케팅 전략, 신제품 개발 및 매출, 수익관리에 대해 주도적으로 의사결정 및 수행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육가공 마케팅 직무는 영업 · 마케팅 정책수립, 사업기획, 신제품 출시, 매출관리, 수익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업 · 마케팅 정책수립 : 영업, 마케팅전략에 따른 정책 기준 마련
  • 사업기획 : 마케팅전략 수립, 사업기획
  • 신제품 출시 : 시장분석, 고객니즈파악, 컨셉의 개발 및 방향수립
  • 매출관리 : 시장현황 파악, 프로모션 기획
  • 수익관리 : 제품별 수익분석 및 관리(가격인상, 단종, 원가개선)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육가공 사업구조, 글로벌 정보, 시장 트렌드, 개발이론, 육가공 제품 제조공정 프로세스, 제품 특징, 경쟁현황, 원가구조
  2. 2) 기술(Skill)
    전략수립, 기획, 경쟁분석, 프로모션 전략, 수익구조 분석
  3. 3) 태도(Attitude)
    창의적 사고, 실행력, 정확성, 세밀함